꿈해몽

의사를 만나는 꿈

dirntx 2022. 3. 14. 12:44

안녕하세요. 오늘은 의사를 만나는 꿈 해몽풀이 한번 해보겠습니다.

 

해몽이란 꿈을 꾸는자의 '현실상황을 반영한 상징표상의 암시'와 '잠재의식의 감정'을 통해 그 사람의 '과거와 현실과 미래'를 총체적으로 해석하는 것입니다. 

 

'꿈'이란, 각 개인의 '과거에 겪었던 상처의 깊이'와 '현재와 앞날에 다가오는 운명'에 대한 사실적 투시의 꿈이나 상징적인 이미지와 표현이 담긴 꿈으로 표현되는 기록입니다. 이는 우리의 의식세계가 잠을 자는 동안에는 활동을 중지하고 있지만 그동안 깨어 있는 신성, 그 자체인 우리의 잠재의식의 정신활동으로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다시말하면 '꿈'은 자신의 잠재의식과 본능으로 스스로 겪은 우주의 기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10년 마다 겪게 되는 대운과 매년 변하는 세운을 겪으며 '본인 스스로 삶을 반복하여 체득한 의식의 반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사를 만나는 꿈은 무슨 뜻?

 

꿈 속에 등장하는 의사는 일반적으로 권위, 부친, 해결사, 안내자, 보호 등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간호사는 보호, 결점 보완, 봉사, 헌실 등을 상징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꿈 속에서 의사를 본다는 것은 현재 자신에게 처리해야 할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볼 수 있으며 그 해결책은 의외로 아주 가까운 곳에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차근차근 문제를 처음부터 짚어보다보면 의외로 쉽게 실마리를 찾게 될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상으로 의사를 만나는 꿈 해몽 풀이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의사를 만나는 꿈 외 다른 꿈해몽풀이 보기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우던 개가 죽는 꿈  (0) 2022.03.15
    목수를 보고 있는 꿈  (0) 2022.03.15
    의사에게 진찰받는 꿈  (0) 2022.03.14
    안경잃어버리는꿈  (0) 2022.03.14
    가족이 모여있는꿈  (0) 2022.03.14